리뷰 이야기

영화 리뷰 : 한국 코미디 대표 영화 < 극한 직업 > 요약 및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4.

오늘의 영화 리뷰는 극한직업 이다. 

2019년 1월에 개봉한 코미디 영화 <극한 직업>은 주연 조연 할 것 없이 모든 캐릭터가 개성이 강하고 뚜렸해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이다.
언제 해체가 될 지 모르는 마약반은 고반장(류승룡)이 이끄는 사고뭉치들이 합쳐진 팀이다.
마약반은 마약의 대가 이무배를 잡기 위해 잠복 수사를 하였지만 이무배의 소굴에 들어 가기 힘듬을 깨닫고 맞은편의 치킨집에서 잠복 수사를 하다 치킨집을 인수해 직접 형사가 되었다가 치킨집 소속이 되었다가하는 잠복수사를 그린 코믹 영화이다.



제목 : 극한직업
감독: 이병헌
출연: 류승룡,이하늬,진선규,정동휘,공명,신하균,오정세
개봉:2019.01.23
러닝 타임 : 111분


영화 극한직업 포스터







내용 요약 *스포 주의* :


잠복 수사를 목적으로 손님 없는 치킨집을 인수하는데 불행인듯 다행인듯 장사가 너무 잘된다.
마형사(진선규)의 수원갈비양념으로 초대박이 난 치킨집.
방송국에선 이를 놓질세라 바로 치킨에게 의뢰를 한다.
하지만 매몰차게 거절을 했고 방송국 PD는 자존심이 상해 치킨집 초기의 비리를 캐내서 인터넷에 올린다.
치킨집은 한 순간 망하게 됐고 치킨집 초기비용의 고반장의 퇴직금도 날라갔다.
이무배를 잡기 위한 잠복 수사도 치킨집 장사도 모두 망한 마약반.
다 포기 하고 있을 때 쯤 투자 회사에서 수원 왕갈비 통닭 프랜차이즈 건으로 계약을 제의한다.
이를 기회라 생각하고 다시 수원 왕갈비 통닭은 되살아난다.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를 내며 대성공을 얻어냈지만 인터넷과 SNS로 떠도는 문제점으로 마형사를 행동대장으로 세워 각 지점들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지속적으로 같은 곳만 배달 시키는 등 치킨은 안먹고 바로 집앞에 버리고 들어가는 등
이상한 낌세를 느낀 마약반은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화로 마약을 밀매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마약반 이를 놓치지 않고 이무배를 잡으러 간다.
이무배 옆에 있는 싸움 잘하는 경호원을 제압한 뒤 이무배와 고반장의 1:1 싸움이 벌여지고
마침내 좀비처럼 끈질긴 고반장의 승리로 마약반은 이무배 무리를 비롯해 테드창이란 거물도 모두 같이 잡을 수 있게 되었다.
마약반 전체가 모두 승진과 표창장을 받으며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극한직업 영화 후기 :

믿고 볼 수 있는 코미디 영화 추천작
단순히 코믹하기만 할 수 있는 부분들을 탄탄한 스토리로 막아낸다.
이병헌 감독의 영화는 모두 대중성이 뛰어나 기억에 남은 대사가 많았다.
특히 류승룡의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통닭인가." 이 대사는 많은 사람들이 패러디 하였다.
수많은 웃긴 장면 중에 통닭집 계약 장면이 기억에 남았다. 전남편 드립은 잊혀지지 않는다.
또한 주연들의 연기력도 좋았지만 주연만큼이나 중요한 빌런 이무배역을 밭은 신하균과 테드창역을 맡은 오정세의 연기력에 박수를 보낸다.
이무배와 테드창의 케미는 아주 흥미로웠다.
피자나라 치킨공주 드립도 많은 관객들의 웃음 포인트로 뽑힌다.
각박한 요즘같은 시기에 아무런 생각없이 웃을 수 있는 영화로 매우 추천한다.
진지한 액션장면 마저도 웃기고 유쾌하게 연출해서 남녀노소 재밌게 관람 가능 할 것 같다.
또 수원왕갈비통닭이 계속 등장하다보니 통닭 한 마리 먹으면서 영화 관람하기에도 딱인 것 같다.
극장에서 봤지만 ocn등 tv방영을 하면 꼭 다시 보게되는 마약같은 영화이다.

캐릭터 간의 케미도 빼놓을 수 없는데
고반장(류승룡)과 고반장 부인의 =부부케미
마형사(진선규)와 장형사(이하늬)의 =알고보니 커플 케미
정말 쉴 틈 없이 재밌었던 영화였다.
치킨집 주인 아저씨(김종수)역할의 배우님도 자연스러운 일상연기로 인상적이였다.
평소 스크린에서 자주 봤었던 연기파 조연들과 주연들의 케미가 연기적으로나 연출적으로나 빈틈 없는 영화라 생각한다.
많은 코미디 영화를 관람 하였지만 다시 한 번 극장에서 상영한다면 꼭 다시 보고 싶은 영화라 생각한다.
이병헌 감독답게 스토리의 연관성과 디테일이 정말 잘 살아있었다.
대사와 행동 하나 하나가 모두 이어지는 영화라 보고 또 봐도 새롭게 보였다.
전에 안보였던 대사 디테일들이 보여서 채널을 돌리다 방영 중이면 꼭 보는 영화이다.


영화 극한직업 수원왕갈비통닭 복귀 장면



총평 :


명절에 TV로 자주 등장 했던 이유가 있는 아주 유쾌한 영화였다.
혹시나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길 바란다.
신선한 소재와 유쾌한 개그! 파워풀한 액션까지 있는 영화를 원한다면 영화 <극한직업>강력 추천한다.


#극한직업 #영화 #류승룡 #이하늬 #수원왕갈비통닭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