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Global Enterprises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프라다 이야기 제품편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4. 20.

 

프라다 브랜드 로고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명품 브랜드 프라다 제품들

프라다라는 브랜드를 생각하면 가장 대표적인 제품들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가방? 신발? 모자? 프라다 가운데 수많은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프라다 이야기에 제품들 이야기가 빠질 수가 없습니다.

 

프라다는 여성라인, 남성라인, 맞춤의류 및 가방 라인 등 크게 3가지 상품라인으로 구성이 돼있는데요.

여성 및 남성 라인에는 각각 신발, 가방, 액세서리, 선글라스, 의류등이 속해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프라다 설립 초기부터 제작된 가방제품과 매 시즌 출시되고 있는 프라다 스커트가 있겠습니다.

 

오늘은 프라다의 수많은 제품들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프라다의 사피아노 백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사피아노 럭스백

1913년에 출시된 사피아노 럭스백은 럭스(Lux, 각이 진, 네모난을 뜻하는 이탈리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각형태의 미니멀하고 심플한 제품입니다.

사피아노 럭스백은 프라다의 삼각로고 이외에 겉으로 드러나는 장식이 없는 것이 주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 사피아노 럭스백은 어떻게 만들까요?

소가죽의 부드러운 부분을 선택하여 그 위에 빗살무늬 도는 철망무늬 스탬프로 패턴을 넣어 그 후에 광택을 넣어서 만드는 것입니다.

이때,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과정이 있는데 그것을 스탬핑 과정이라고 합니다.

약 70-75도의 온도에서 10-15초 만에 이루어지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완성된 가죽은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인 사각 틀에서 매년 조금씩 변경된 디자인으로 해마다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화이트, 브라운, 블랙을 기본색상으로 매 시즌 트렌드레 따라 레드, 퍼플, 그린 등 원색들이 추가가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호주출신의 미란다 커가 5-6종류의 사피아노 럭스백을 착용한 모습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화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에서 극 중 암살자 역할을 맡은 레아 세이두도 이 사피아노 럭스백을 들고 나오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프라다의 나파 가죽 제품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나파 고프레 백

나파 가죽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나파가죽은 1875년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가죽 가공업자인 엠마누엘 마나세가 개발한 가공법으로 만들어진 가죽을 의미합니다.

개발 지역의 이름에서 유래한 나파가죽은 통가죽을 크롬염이나 황산염에서 무두질한 것으로 표피를 벗겨내지 않고 천연의 결을 살리면서 가죽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하는 가공법을 통해 완성이 됩니다.

 

마리오 프라다는 1900년도 초기에 이 가공법을 가방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는데요.

그는 부드러운 스페인 양가죽을 선별해 약 2차례 무두질하여 가죽을 유연하게 하여 그 위에 광택을 입혔습니다. 

프라다는 이를 활용해 고프레 주름 장식을 만들어 신발, 지갑, 가방 등에 활용해 왔습니다.

 

그리하여 2006년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나파 고프레백은 마돈나가 백을 든 모습이 파파라치에 찍히게 되어 일명 '마돈나 백'으로 불렸으며 그 이후에도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게 되면서 인기가 급부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포코노 나일론 백팩

프라다 제품들 가운데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제품이 바로 포코노 나일론 백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포코노 나일론은 어떤 소재일까요?

포코노 나일론은 낙하산 혹은 텐트에 주로 사용된 소재였습니다. 

이소재의 특징은 질기고 가벼우면서도 가죽처럼 무겁지 않고 방수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소재를 활용하여 블랙 색상의 여성용 사이즈로 백팩을 만들게 되었으며 이는 정장과 캐주얼 의상에 모두 잘 어울렸다고 합니다.

제품 출시 초기에 늘씬한 모델들을 활용해 포코노 나일론 백팩을 메고 이탈리아 밀라노의 두오모 광장을 돌아다니게 하였는데 이 전략이 통하여 이후에 더 유명해졌습니다.

 

원 포켓 미니사이즈에서 큰 사이즈의 배낭까지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과 함께 리나에 로사, 퍼플, 브라운, 카키

등 다양한 색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에 정우성이 광고에 이 백을 매고 나오면서 주목을 받게 됐으며 이를 계기로 포코노 나일론 백은 남성들에게도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두체세 스커트

프라다는 1988년에 첫 여성 컬렉션을 보인 이후에 다양한 스커트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두체세소재를 활용하여 매 시즌마다 선보이고 있습니다.

첫 컬렉션에서 전면 중앙에 커다란 주름을 잡아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을 살린 심플한 스커트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프라다는 가는 리본으로 허리선을 강조하고 두께감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걸을 때도 스커트의 형태가 유지되도록 단순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출시해 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프라다의 대표 제품들

오늘  프라다의 대표 제품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제품들을 봤을 때 가죽의 가공법, 디자인 방법 등 정말 많은 사람들의 헌신과 세심한 노력이 있어야 이러한 제품들을 만들 수 있지 않나 생각해 보게 됩니다.

확실히 많은 배우들과 가수들이  왜 프라다의 제품들을 선택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정말 이탈리아의 명실상부 명품 브랜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이 프라다라는 브랜드만이 갖고 있는 고유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 추천 글